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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실용신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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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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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20-2007-0020189 (2007-12-17) |
공개번호 | 20-2008-0000107 (2008-01-28) |
DOI | http://doi.org/10.8080/2020070020189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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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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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7-12-17)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고안은 R = 7000m 이상의 거의 직선인 선로 (한국의 KTX 고속선로)에서 실용가능한 것으로서 기존의 회전력으로 추진하던 고속열차를 열차의 최전방과 최후미에 로켓기관추진장치차를 연결하여 동력차로 하여 액체로켓기관추진력으로 열차가 추진하게 되며 초음속진입시간은 10초 이내이다. 감속 및 제동은 추진방향의 전방 동력차의 로켓기관추진장치에서 액체연료를 실린더 내에서 폭발시켜 분사노즐을 통하여 추진반대방향으로 역추진력이 발생하게 하여 감속 및 정지를 하게 된다. 초음속 열차궤도로 직선이 바람직하나 한국 KTX 선로와 같은 R =
고열차단판을 포함하고 N.P.C.T 등 지능형 열차운행 안전장치 포함하여 초음속으로 열차를 달리게 할 수 있는 열차의 최전방과 최후방에 각각 연결되는 동력차인 액체연료 사용하는 로켓기관추진장치차와 열차의 감속과 정지를 할 수 있는 역추진장치와 병용 제동 방식과 차축발열방지장치 등이 설치되어 전자로 조정되는 초음속 열차 자체로서 안내륜의 사행동 흡수 댐퍼까지 포함한 초음속 열차 자체임※ N.P.C.T (NEW PROTECT CONTROL TRAIN)초음속 열차가 달리게 할 수 있는 궤도로서 승강장의 스크린도어.안내륜 가이드 웨이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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