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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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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디스커넥트 유닛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2H-005/04
  • B60L-050/50
출원번호 20-2015-0004886 (2015-07-20)
공개번호 20-2017-0000404 (2017-02-01)
등록번호 20-0491964-0000 (2020-07-02)
DOI http://doi.org/10.8080/2020150004886
발명자 / 주소
  • 강성수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과상미로*번길 ***-**, 다동 ***호 (봉명동)
출원인 / 주소
  • 엘에스일렉트릭(주)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 (호계동)
대리인 / 주소
  • 박장원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8-01-1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고안은 일체형 프리차지 릴레이를 개시한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고안은, 전기자동차에 구비되어 전원을 공급하는 위치 또는 중단하는 위치로 스위칭 가능한 스위칭 회로부의 역할을 하는 배터리 디스커넥트 유닛에 구비되는 일체형 프리차지 릴레이에 관한 것이다.본 고안의 실시예에 따르면, 일체형 프리차지 릴레이와 프리차지 저항을 일체화하여 하나의 소자로 구현함으로써, 배터리 디스커넥트 유닛의 프레임상의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으며, 배터리 디스커넥트 유닛 조립과정을 줄이고 구조를 단순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배터리의 음극과 인버터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1 메인 릴레이;상기 배터리의 양극과 상기 인버터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2 메인 릴레이;상기 제2 메인 릴레이와 병렬로 연결되는 프리차지 릴레이; 상기 배터리의 양극 및 상기 제2 메인 릴레이의 일전극 사이에 연결되는 보호 스위치; 및상기 배터리의 음극과 상기 제1 메인 릴레이 사이에 연결되는 퓨즈;를 포함하고,상기 퓨즈는 과전류가 흐르게 될 때, 상기 제1 메인 릴레이보다 먼저 끊어져 회로를 보호하고,상기 보호 스위치는 과전류의 인가에도 불구하고 상기 퓨즈가 단선되지 않는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이차전지 보호회로 및 이를 구비한 이차전지 | 장성균, 이준환, 이재헌, 하수현, 조정주
  2. [한국] 배터리 시스템 및 이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 박종두
  3. [일본] BACKUP CHARGING CIRCUIT AND VEHICLE | IWASHITA YUKITSUG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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