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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0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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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a969519b78b74bcc98a9014cd739f1b8&fileSn=1&bbsId= |
□ 실린더 라이너와 피스톤 링과의 윤활상태는 트라이볼로지(Tribology) 관점에서 볼 때 매우 복잡한 양상을 띠고 있다. 미끄럼 속도가 0 에서 고속까지 변동하고, 연소에 의한 고온의 영향을 받으며 실린더 압력이 변화하는 것에 의한 면압의 변동, 그 외에도 윤활유의 공급이 불충분한 조건이라는 등의 윤활을 지배하는 기본적인 조건이 급격하게 변하는 매우 역동적인 현상이라 하겠다. 때문에 오랫동안 연구가 진행 되었음에도 그 메커니즘에 대한 명확한 해명이 불충분한 상태이다.
□ 때문에 스커핑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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