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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4-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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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d6a7894b65d141f7b4f8cc4e44d94c33&fileSn=1&bbsId= |
□ 베어링이 오랜 시간동안 가동되기 위해서는 유체유막으로 분리되고, 베어링 면에 가해지는 접촉응력의 크기, 최소유막의 크기, 압력발생에 의한 윤활유 점도의 증가, 베어링에 미치는 하중, 속도, 베어링의 재질 등을 고려한 탄성변형과 압력에 따른 윤활유의 점도 변화를 고려한 탄성유체윤활(EHL, Elasto-hydrodynamic lubrication) 해석이 필요하다.
□ 엔진용 미끄럼 베어링의 성능 예측에 베어링을 강체로 취급하는 유체윤활이론이 일반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가혹한 조건하에서 베어링 표면의 탄성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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