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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3-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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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36ffdb1aa52443ab964e3a4e53bfe1b3&fileSn=1&bbsId= |
□ 가스터빈에서는 터빈입구 온도를 높일수록 효율이 향상되므로, 이를 위한 터빈날개의 재료선정과 함께 냉각방식의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 날개 냉각방식으론 충돌냉각과 막 냉각이 많이 쓰이는데, 특히 막 냉각 방식은 날개표면에 저온의 막을 형성해서 고온가스로부터 보호하므로 국부적으로 매우 효과가 좋아서 많이 쓰이고 있다.
□ 이러한 터빈 내의 전열과 냉각해석에 대하여 다소 늦게 CFD가 도입된 것은 공력설계의 난류 유동장 해석과 연소기구의 화학반응장 해석이 동시에 요구되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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