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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4-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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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354a5acd46324755b6a14cab96bea7eb&fileSn=1&bbsId= |
□ 제진합금이라! 반갑기 그지없다. 집을 나갔던 탕아가 돌아온 기분이다. 그 아비 재료 전문가가 불민하여, 지난 60년간 생산도 못하는 주제에 입만 벌리면 제조원가 올리는 소리만 한다고, 국가와 기업체로부터 구박만 받아 왔기에 그 자식 제진합금이 할 일이 없어 가출했던 것은 당연지사다.
□ 그래도 일본에서 지하철 차량을 바가지 쓰면서 수입했을 때는 썩 고급은 아니더라도, 일본인들이 알아서 제진합금을 써 주었을 것이다. 그런데 서울 지하철 5호선부터는 문제가 생겼다. 차량 제작에 한국적 기업 풍토의 관행대로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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