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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1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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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b45cffa7d657419ca3f92fb8e71ffc13&fileSn=1&bbsId= |
□ 본 연구는 철도에서 슬래브궤도는 궤도소음이 유도상 궤도와 같이 밸러스트로 흡수되지 않아서 유도상 궤도에 비해 소음이 높아져 소음이 중요한 과제로 되고 있어서, 이 소음을 흡수하기 위한 흡수제의 연구를 발표한다.
□ 흡수제 사양으로는 흡음성능(500 Hz에서 2 kHz에 0.7 이상), 전기절연성(궤도패드(pad)에서는 3×103 MΩ 이상), 내후성(10년간 이상의 옥외사용가능), 내약품성(포화수산화 칼슘 수용액에 침적 후 인장특성 변화율 ± 30%), 난연성((구(舊) JRS17400-5B-15AR9A)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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