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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1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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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371b472b9c04064a61b18c8c61b35c4&fileSn=1&bbsId= |
□ 경량화를 위하여 많은 자동차부품의 다이캐스팅 부품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 경량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다이캐스팅부품 생산기술을 확립할 필요가 있다. 종래의 다이캐스팅 부품에서는 강도나 연신율의 기계적 성질이나 압루(壓漏-압력이 샘)에 대한 기밀성이 큰 과제로 남아 있는 현상이다.
□ 고진공 다이캐스팅법이나 반응고, 반용융 주조기술 등의 새로운 주조법에 대한 연구개발이 종래부터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리오캐스팅이나 틱소캐스팅에 기대하고, 주목하여 왔다. 반응고 슬러리 제조장치(나노 캐스팅)는 용탕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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