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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7-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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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afb1867a10a540f79017f37709821da9&fileSn=1&bbsId= |
□ 최근 자동차 제조업체에서는 연비 향상 및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서 차체 경량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지구 온난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자동차 배기가스의 배출 감소와 유류 절감을 하고자 차체 경량화방안으로 알루미늄합금 이외에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대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부품 조합이나 전자 부품의 삽입 및 정밀 용착공법에 의한 다른 재료와의 용착 등 새로운 기술 개발에 의해 엔진 룸 내의 가혹한 조건에서의 부품에 이르기까지 대체되고 있어 앞으로 경량화가 지속될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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