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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6-02-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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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fffff9fe26ec4388be8fdd8e496a91ed&fileSn=1&bbsId= |
○ 철도 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마찰 브레이크에는 차륜트레드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다. 마찰 브레이크는 마찰 브레이크와 관계가 있는 열을 수반하는 현상으로 패드의 적응능력, 불균일한 접촉에 의해 생기는 열 탄성적 불안정 현상(TEl)이나 열 균열에 관해서 최근의 철도의 브레이크 재료의 동향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 브레이크 관계에 대한 유한요소 해석은 디스크나 패드 온도나 응력 분포를 예측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열 해석과 열응력 해석에 있어서 뒤틀림 에너지가 금속재료의 온도 의존성, 항복응력을 넘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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