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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7-0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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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e81b5fd1d0594a0683eb260f298f1d81&fileSn=1&bbsId= |
○ 수소시대의 연료전지 자동차의 상업화는 반응물(연료)의 크로스오버를 방지해야 하는 MEAs 등의 개발과 Pt 등 귀금속에서 탈피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촉매의 개발 등 많은 기술적 장애가 많다. 그런 가운데서도 수송용 연료전지 자동차의 개발은 온보드 수소저장 기술의 개발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이 기술의 개발을 위하여 카본 나노 재료, 금속 수소화물 및 원자력을 이용한 열화학 사이클 등의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실험실적으로는 미국 에너지부(US DOE)의 2010년의 목표인 6wt%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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