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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7-05-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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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76e452ce2fe40a0a5dfb8113324a389&fileSn=1&bbsId= |
○ 연료전지 중에서 가장 빠른 실용화가 기대되고 있는 고체 고분자 연료전지(PEMFC)는 다가오는 연료전지 자동차 시장을 주 목표로 하여 경쟁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 수송용 PEMFC는 고분자 분리막의 개선, 백금 촉매 원가절감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가격과 중량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고분자를 이용한 시판 흑연복합재료의 고내식성 바이폴라 플레이트(BP)는 자동차에 사용되기에는 기계적 강도와 피로특성이 취약하다. 가공성도 부족하여 박막화가 어려워 가격경쟁에서 결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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