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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7-08-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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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9773efe0f1b948ada7d1b4e321467144&fileSn=1&bbsId= |
○ 종래의 용접방법에 비하여 우수한 특징을 갖고 있는 마찰교반접합(FSW) 기술은 1991년에 영국 TWI에서 개발된 이래에 지금까지 철도차량, 토목 구조물, 선박, 자동차를 중심으로 하여 이미 많은 분야에서 엄청난 속도로 실용화되어 가고 있다. 앞으로 국내에서도 실용화에 대한 예측과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 마찰교반접합의 발전을 위해서는 우선 국산 기기의 개발에 적극적으로 치중하여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례로, 접합할 수 있는 두께의 확대(두께 50mm)를 위하여 종래의 정치식(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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