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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7-08-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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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271c1c3e1e5247fb826bd6db5eebb09b&fileSn=1&bbsId= |
○ 자동차의 전자화는 전장시스템의 종류와 기능을 다양화 시켜 주었으며, 센서의 신호를 처리하는데 보다 빠르게 처리하고 기억장치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주기에는 기계식 센서에서는 도저히 불가능한 것이며 결국은 이를 만족시켜주기 위해서 전기식-전자식-반도체식-마이크로프로세서-스마트 센서화의 과정을 거쳐 오고 있는 것이다.
○ Yaw Rate 센서의 본격적인 연구는 가속도 센서보다 늦은 1995년에 가서야 시작되었다. 자동차에 각속도가 필요한 이유 중에 하나는 자동차가 굽어진 도로를 선회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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