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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7-08-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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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da794582bd9d4d268daa8284593bbb1f&fileSn=1&bbsId= |
○ 종래 전기철도 차량에서는 직류전동기를 사용하여 저항 제어로 속도를 제어하였으나 초퍼장치의 개발로 전기자 초퍼제어, 계자 초퍼제어 방식이 이용되어 왔다.
– 그러나 반도체 기술의 발전으로 철도용 교류전동기를 가변전압 가변주파수(VVVF) 인버터로 제어가 가능하게 되어 현재 유도모터를 IGBT 소자를 이용한 인버터로 주행제어를 하는 것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 최근 철도수송 분야에서는 리니어유도 전동기를 이용한 시스템이 일본에서는 지하철 등에서 실용화되고 있으며 본 문헌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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