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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03-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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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d72386637544b13a04f94bb42578a8a&fileSn=1&bbsId= |
○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측면에서 자동차를 포함한 수송기기의 경량화를 위해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알루미늄 합금 구조물 제작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용접성에 관한 개발이 필수적이다.
○ 알루미늄 합금 용접금속의 응고균열을 방지하려면 소재 면에서 성분조정에 의해 입계용융 응고 시의 완전 고상 온도의 고온화, 결정립의 미세화, 용가재면에서는 모재와의 희석을 고려하여 완전 고상선온도의 저온화, 응고 수축율의 제어를 위해 시공 면에서 필요 이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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