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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03-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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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34e324eb38f40ecb9dc8c244d4a5999&fileSn=1&bbsId= |
○ 연료전지 자동차는 에너지와 환경문제 등에 대처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보급이 가속되고 있다. 연료전지는 발전과정에서 양극에서 음극 측으로 이동하는 질소, 산소, 수분이 포함된 고농도 수소를 정기적으로 퍼지하여 수소 이용률과 발전효율을 높이고 있다. 퍼지되는 오프가스에는 폭발 범위 농도가 넓은 수소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 이의 안전한 처리가 요망된다.
○ 수소 오프가스의 종래의 처리기술로는 공기 희석법과 촉매 연소법이 있다. 공기 희석법은 수소를 공기로 희석한 후 대기에 배출하는 방법이지만 반 밀폐공간에서는 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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