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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10-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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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9d7a0648c4ab42fcb35d19f333e6386d&fileSn=1&bbsId= |
○ 본문은 Fischer-Tropsch 공정으로 생산한 디젤의 원료확보로부터 차량 연료로 소비까지 전체 사슬에서 대기 중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사용과 비용을 분석한 것이다. FT 디젤은 화석디젤을 사용하는 차량엔진을 최소의 개조로 사용할 수 있어 연료탱크에서 바퀴(TTW: Tank-to -wheel)까지의 사슬은 석유디젤의 사슬과 거의 같다. 그러나 그 이전의 유정에서 탱크(WTT: Well-to-tank)까지의 사슬은 현격히 다르다.
○ Fischer-Tropsch 공정은 석탄, 천연가스와 바이오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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