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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0-07-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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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41c2c8a6d144995b77c616f54ef838f&fileSn=1&bbsId= |
○ 수송기기의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합금과 구조용 고강도 철강재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있도록 하는 접합기술 중의 하나로 레이저 브레이징 복합접합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알루미늄합금과 철강재료와 같은 이종재료를 성공적으로 접합하기 위해서는 접합부에서 생성되는 금속간화합물이 생성되지 않도록 시공조건을 제어하는 것이 필요하다.
○ 레이저 브레이징 복합접합기술은 레이저를 열원으로 사용하여 삽입금속을 용융시킨 후 모세관 현상으로 접합부 사이를 충전시킨다. 레이저브레이징 복합접합에서는 모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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