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0-06-15 |
---|---|
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8601b276f4a407694e503f5fbec668e&fileSn=1&bbsId= |
○ 종래부터 타이어용 고무조성물의 충전제로는 카본블랙이 주로 사용되어 왔다. 근년에 자동차산업에서 저연비화의 요구에 따라서 카본블랙의 일부를 실리카계 충전제, 특히 실리카로 대체되고 있다. 그러나 카본블랙과 실리카를 병용한 고무조성물은 카본블랙만을 배합한 고무조성물에 비해 미가황고무의 점도가 높고 분산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우수한 타이어특성을 얻기 위하여 고가인 실란 커플링제를 대량으로 사용하여야 하는 단점이 있다.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탄산칼슘 등의 충전제를 폴리머조성물에 배합하고 있다. 탄산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