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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0-10-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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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597eee2e1d7d4fe4ba022b7bddfbcbca&fileSn=1&bbsId= |
○ 디젤 자동차에 사용하는 경유에서 황 성분을 감소시키는 것은 환경적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여 EU에서는 그 함량을 10 ppm 이하로 규제하고 있다.
○ 탈황은 전통적으로 촉매를 사용하는 수소첨가탈황(HDS) 방법이 사용되어 왔으나 고온(300 ~ 400℃), 고압(20~100 atm H2)을 사용하여야 하고, 탈황의 심도가 높지 않은 단점이 있어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하다.
○ 여러 가지 대안들이 제시되고 있지만 최근에 개발되기 시작한 이온성 액체를 사용하여 추출하는 방법, 황 화합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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