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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3-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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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b60bac7abec846a79337f08566c23a4b&fileSn=1&bbsId= |
○ 자동차에서 알루미늄합금은 철강재에 비하여 원가나 기술면에서 사용하기가 적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용화가 늦게 진행되어 왔다. 지금까지의 기술은 다이캐스팅이나 주단조품의 적용범위 확대로 발전시켜 왔으나 거의 사용 부품이 한계에 이른 것 같다.
○ 철재로 사용하던 자동차 부품을 알루미늄으로 대체는 철재 중량의 8.5%밖에 대체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알루미늄을 판재나 압출재로 만들어 소성 가공하여 많은 부품을 대체하는 경향으로 진전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기술적인 문제점도 많이 발생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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