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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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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69d02028c132498b940a9928d27cdd36&fileSn=1&bbsId= |
○ 가솔린엔진은 불꽃 점화방식이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점화로 인한 노킹(Knocking)이 발생하여 위험해지거나 엔진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자동차용 휘발유의 엔진 안티노킹(Anti-knocking)을 나타내는 척도로서 옥탄가가 이용되고 있다. 옥탄가는 휘발유의 실제 성능을 나타내는 척도이며 가솔린의 성능평가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척도 중의 하나이다.
○ 가솔린엔진의 안티노킹을 평가하는 수치인 옥탄가는 가장 노킹이 발생하기 쉬운 헵탄의 옥탄가를 0으로 하고, 노킹이 발생하기 어려운 이소옥탄의 옥탄가를 100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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