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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5-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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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162bb2b41e04006b3cf6f81604556a2&fileSn=1&bbsId= |
○ 국내향료시장은 1.2억~1.5억불이상의 시장규모를 갖으며 국내제조사가 약 30%를 공급하고 있고 나머지는 외국의 향료회사나 대리점등을 통하여 직접 공급되고 있다. 향료는 조합완제품의 형태나 Key base의 형태로 수입되고 있고, 국산화율은 플레이버는 약 40~50%이고 프레그란스는 약 10~15%정도를 보이고 있으며 주로 천연식물에서 유래된 에센셜오일, 화학반응에 의해 제조된 합성향료등을 배합한 식품향료와 향장용항료로 분류되고 있다.
○ 향료제품별 분류에서 플레이버인 경우 전통음료 및 기능성음료에 대한제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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