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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5-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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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1384f4faa4bd4d318daf4ae593891ae5&fileSn=1&bbsId= |
○ 리튬이온 이차전지는 휴대형 전자기기용으로부터 하이브리드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등의 전동차량으로 사용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
○ 전동차량에 탑재되는 리튬이온 이차전지는 고용량/고성능 및 장수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이클 수명 및 보존수명 등이 길어져 이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가속수명평가법 등의 기술 개발이 시급한 실정이다.
○ 이 보고서는 일본 신에너지/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EDO)의 위탁연구 사업으로 산업기술종합연구소와 일본 전력중앙연구소가 시행한 연구의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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