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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6-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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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21e8b41122fd4b22bb984105320bf423&fileSn=1&bbsId= |
○ 자동차 연비와 직결되는 경량화 재료는 자동차 기업이나 소재 기업들이 이미 오래 전부터 추진해왔던 과제이지만, 연비규제의 강제성이 약해 실제 적용은 경제성이 충족되는 범위 내에서 제한적으로 이루어졌다. 미국, 중국, 인도를 중심으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차 1대당 플라스틱 소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20년까지 연간 7%씩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일반적인 경량화 소재로는 자동차용 고강도강이나 마그네슘, 알루미늄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들의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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