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2-06 |
---|---|
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c5aee1d77b74317b97e2dd08cb1096f&fileSn=1&bbsId= |
○ 제트엔진 터빈의 내용온도를 40℃상승시키면 열효율이 1% 상승하여 제트 여객기 1대당 1000만$ 이상의 연간 연료비 절감이 기대되므로 이를 위한 내열재료의 개발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현재 터빈날개와 터빈디스크에는 Ni기 초합금이 실용되고 있으며 이 합금은 개발 당시의 단조합금(~60년대)에서 주조합금(7~80년대), 일방향응고합금(8~90년대), 단결정합금(90년대~)으로 발전하여 오면서 내용온도가 100℃이상 높아졌다. 최근에는 Ni합금보다 경량인 β형 Ti합금도 개발되고 있다.
○ 원문에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