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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2-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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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d4557f3960d04987b0e488e6b4b6261f&fileSn=1&bbsId= |
○ 엔진 내부에 배관의 역할을 하는 통로가 형성되어 있고 외부에 다수의 접속구를 갖춘 매니폴드(manifold)는 여러 실린더엔진에서 각 실린더의 흡기 또는 배기가스를 인도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 자료는 매니폴드의 바람직한 구조설계, 온도센싱, 열팽창, 클리어런스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 배기 매니폴드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열응력은 실린더 헤드뿐만 아니라 개스킷을 통해 접촉하는 입구 측 플랜지(inlet flange)와 고온 배기가스의 유로를 형성하는 러너 사이의 큰 온도변화로 인한 열팽창 차이가 일차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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