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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5-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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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18d6d291a9c4cd4a04ad387efa76cf1&fileSn=1&bbsId= |
○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니켈수소전지가 주류이며 자원부족 해소목적으로 휴대폰, 노트북 컴퓨터 등의 폐 Ni수소전지에 함유된 희토류원소를 회수하려는 연구가 시작되고 있다. 현재까지는 폐 Ni수소전지는 용해하여 스테인리스합금용으로 재사용하는데 한정되어 왔다.
○ 최근 환경통계연감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총 폐전지발생량은 1만7천 톤으로서 6억8천만 개에 달한다. 이중 폐 니켈수소전지의 발생량은 580톤으로서 총폐전지의 0.04%인 것으로 나타났다. 리튬이온전지보다 급속 충전방전이 가능한 니켈수소전지로부터 폐 니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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