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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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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e462a41288ec48999bcfbc3877a8e2ea&fileSn=1&bbsId= |
○ 연료전지는 저공해 전원으로서 미래의 에너지 시스템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는 대망의 수소경제의 시대를 앞당길 선두주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본격적인 상용화에 장애가 되고 있는 것은 내구성과 코스트이다.
○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를 구성하는 부품별 코스트 점유율은 촉매전극이 40~50%로 가장 높고, 쌍극판은 20~30%, 전해질과 기타 20~30%로 알려져 있다. 쌍극판은 스택의 골간으로 부피와 무게가 전체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서 소재의 개발은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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