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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7-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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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d7f85611bb144603b686a8b424e16f05&fileSn=1&bbsId= |
○ 주로 프레스 가공한 박판으로 구성되는 자동차 차체의 조립에는 저항스폿용접, 아크용접, 레이저용접, 브레이징, 기계적 접합 등 여러 가지 용접이나 접합방법이 이용되는데, 그중 저항스폿용접은 고능률, 저비용의 특징이 있어 자동차의 대량생산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저항스폿용접은 두 개의 전극으로 중첩된 판재를 양측에서 가압하면서 고전류를 흘려 이때 발생하는 저항열로 판재사이에 단시간에 용융접합부(nugget)를 형성시키는 방법이다.
○ 용접조건 중 가압력, 전류, 통전시간은 용접현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3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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