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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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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df67a4855e3a4bd0be82bd300f846156&fileSn=1&bbsId= |
○ 연료의 가격 인상과 탄화수소 방출 한도는 엔진의 열효율 증대방법에서 새로운 흥미를 유발시켰다.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은 엔진의 폐열을 보다 유용한 형태 즉, 기계적 혹은 전기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이 논문은 유기랭킨 사이클(organic Rankine cycle)에 초점을 둔 내연기관 배기가스 열 회수에 대한 변천을 고찰하였다. 이 열역학 사이클은 배기가스의 중간 등급 에너지와 잘 부합하기 때문이다.
○ 이 분야의 국내 연구로는 “선박 내의 폐열회수 시스템 구성을 고려한 유기 랭킨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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