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7-22 |
---|---|
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6d84c4de70354242b0b37e484be9e66e&fileSn=1&bbsId= |
○ 자동차 중량의 70%를 차지하는 차체용 금속의 경량화를 위한 고강도강(Advanced high strength steel: AHSS)의 사용은 연평균 15%정도로 증가한다는 보고도 있다. 자동차의 외판류 및 멤버류의 고강도화에 따른 프레스성형에 있어 성형후의 스프링백 현상은 부품에의 심각한 불량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세계의 유수 철강업체 지원으로 수행된 ULSAB(Ultra Light Steel Auto Body)프로젝트는 고강도강판 적용, TWB(Tailor Welded Blank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