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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8-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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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21795b6f08924f40943fad125f37c1ed&fileSn=1&bbsId= |
○ 최근 전력저장용 대형 축전지의 운반이온으로서 리튬이온을 대체하는 연구가 일본을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 중이다. 그 중 나트륨이온 전지는 2010년경 연구가 본격화되어 최근에는 상온 작동 전지의 연구가 활발하다. 한편 약 300℃의 고온 상태로서 알루미나 고체전해질에서 작동하는 NaS전지는 전력저장전지로서 기대를 받았지만 2011년 발화사고 후 신중한 안전대책이 요구된다. 이외 운반 이온으로서 K+는 이온 크기가 커서 삽입 가능한 개방구조의 전극재료가 한정되며 Mg2+는 이동도가 작으며 충분한 용량을 보이는 전극활물질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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