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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4-0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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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9b920f4c31d7445883eb7b7096c69c49&fileSn=1&bbsId= |
○ 더욱 심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와 지속적인 유가상승으로 최근의 자동차를 비롯한 운송기계 기술은 연비향상을 통한 연료절감, 공해물질 저감 등 환경 친화적인 운송기계 개발에 집중되고 있다. 소재의 경량화는 연비향상뿐만 아니라 배출가스의 감소를 통한 환경오염의 방지 및 연료절감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 운송기계의 경량화 소재로서 최근 들어 알루미늄합금뿐만 아니고 마그네슘합금, 고강도 철강소재, 플라스틱, CFRP 등 경량화 소재의 채용이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알루미늄합금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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