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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4-08-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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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fa0225d51ae643b09f5334c06e8ee492&fileSn=1&bbsId= |
○ 전기자동차의 실용화가 눈앞에 다가왔으나 아직 이차전지의 성능을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다. 전지를 연구하는 세계 각국의 과학자들은 이차전지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즉 1회 충전으로 500㎞ 정도를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를 기대하고 있으나 아직 150㎞ 정도에 불과하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리튬-황전지, 금속-공기전지, 다가 양이온전지 등이 개발되고 있다. 본고에서 소개된 아연-공기전지는 금속-공기전지의 일종이다.
○ 아연-공기전지(Zinc–air battery)는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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