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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5-09-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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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6f0803e7fccf4278b2ed596c9ece4485&fileSn=1&bbsId= |
○ 전 세계적인 지구환경 문제로 자동차 분야에 있어서도 연비개선과 CO2 배출량 감소를 위해 친환경적인 기술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자동차 연비개선에는 자체의 경량화, 공기저항 감소, 연료 분사량을 줄이는 희박연소 기술이 있다.
○ 일반적으로 디젤엔진은 연소온도를 내리고 NOx를 감소시키면 부유입자상 물질(PM) 배출량이 많아지고, 완전연소를 위해 고온고압 연소로 하면 NOx가 증가한다. 따라서 연소기술 향상과 혁신적인 NOx 저감기술 확립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NOx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고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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