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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6-06-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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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ff33b2ed0bab43fa8f1101ae75bca3ef&fileSn=1&bbsId= |
○ 최근 하이브리드 로켓 추진기관이 안정성과, 저 경비 등으로 새로운 차세대의 추진기관으로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있다. 특히 추력 가변성(throttleability)은 기존의 고체 추진기관이 가지고 있는 단점으로 공기 흡입추진기관과 함께 하이브리드 추진기관이 갖는 큰 장점이다. 동시에 액체 추진기관의 구조적 복잡성에 비하여 단순성도 매력이다.
○ 그러나 이러한 하이브리드 로켓 모터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유사한 추력을 생성하는 통상적인 고체추진기관보다 연소율이 25% 정도가 낮은 단점이 있다. 따라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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