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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6-0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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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98334a74058c453f8913eec11293ebcf&fileSn=1&bbsId= |
○ 대량의 수주 잔고를 가지고 있는 항공기업계에 있어서는 저연비, 저소음에 기체 경량화의 요구로 몸체는 CFRP로, 엔진은 제트엔진의 대형화, 대지름화의 흐름이다. 항공기의 기체나 부품의 소재는 가공이 어려운 난삭재가 대부분으로 이들의 가공에 특수한 가공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 난삭재로는 CFRP의 적층재로 복잡 형상을, 엔진은 내열합금이나 티타늄합금 등 절삭칩의 생성 메커니즘이 복잡하고 칩의 처리가 어려운 재료들이다. ○ 난삭재의 선삭가공(turning)이나 전삭(milling)가공에 있어 바이트 팁의 경계마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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