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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6-09-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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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8f25af45b06d4f0ba64d0dc41214b123&fileSn=1&bbsId= |
○ 하이브리드 로켓 모터는 안전성과 취급 용이함에도 불구하고 동급 추력이나 비추력의 기존 고체추진기관보다 연소율이 25-30%가 낮아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부족한 연소율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연료 대비 산화제를 크게 하거나 연료 질량 흐름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여러 개의 연료 포트를 갖도록 주조하거나, 여러 분사기 등으로 연소율 을 증가시키려는 시도를 하였다. ○ 이와 같이 세계적으로 하이브리드 로켓 추진기관의 연소율 증가에 대한 연구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어 오고 있다. 즉 언급한 방법 이외에도 고체 로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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