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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6-07-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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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URL | https://kosen.kr/info/kosen/REPORT_0000000000099 |
1. 분석자 서문
선박은 주로 디젤엔진, 증기터빈과 같은 랭킨 사이클 엔진을 주로 사용한다. 프로펠러를 돌리는 동력원과 선박에 사용되는 전원을 얻는 데 주로 사용된다. 이때 대부분의 고온의 가스들은 대기 중으로 배출이 된다. 하지만 본 보고서에서는 랭킨 사이클에 PT, ST, OR, SCRC, TEG 등의 기술을 혼합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랭킨 사이클의 성능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여러 기술들 중에서 TEG는 반영구적이고 환경오염이 적고 심플하면서 안정적인 기술로 향후 국내 선박 기술에도 널리 적용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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