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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20-0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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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DOI | https://doi.org/10.22800/kisti.kosenexpert.2020.460 |
1. 개요
5G 보급 확산은 게임,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PC 및 가상현실과 같은 시장에서 새로운 사용 사례로 더 풍부한 햅틱 경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5G가 소비자 산업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를 보여주는 ‘Virtual Social World’[1] 발표로 온디맨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5G 네트워크를 통해 3개의 가상현실, 증강현실 서비스를 공개하여 e스포츠 게임을 시청할 때 더 현실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들을 제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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