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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20-1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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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DOI | https://doi.org/10.22800/kisti.kosenexpert.2020.573 |
리튬 기반의 배터리가 현재 자동차, 이동기기 및 에너지 저장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안전성의 문제, 짧은 주행거리, 다습 조건에서의 리튬 불안정성 및 낮은 전기화학 효율성 등의 문제로 인해 적용상 제한점이 있으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용 배터리에 대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금속-공기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밀도 및 무료 공기를 사용하는 비용상의 이점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리튬-공기 배터리는 에너지밀도 12 kWh/kg으로 기존 리튬이온배터리보다 5배에서 10배 정도 높지만, 수분에 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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