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보고서 상세정보

제 13차 유동층 국제회의

등록일자 2010-06-28
초록

문서암호 : www.kosen21.org

◆ 장소 : Hotel Hyundai, Gyeong-ju, Korea
◆ 일시 : 2010/05/16-21
◆ 회의개요

Fluidization 학회는 3년마다 개최되는 유동층 원천기술 및 응용기술 관련 학술회의로 대학, 연구소의 R&D 결과들이 주로 발표된다. 올해에는 농후상 유동화, 측정 및 계측기, 액상 및 삼상유동층, 신개념 유동층, 순환 및 고속유동층, 반응기 성능, 열 및 물질전달, 분출층 및 회전유동층, 반응 모델링 및 모사 등에 대한 내용이 발표되었다. 올해에는 각 논문 별로 15분의 구두발표가 있었으며, 당일 발표된 논문에 대해 포스터 발표를 함께 병행하여 추가적인 질문 및 토론이 가능하였다. 총 4편의 plenary lecture가 있었으며 111편의 구두발표, 13편의 free forum poster 발표가 진행되었다. 지난번 12차 및 이번 13차 유동층 국제회의의 세션별 발표건수와 국가별 발표건수를 비교하면 12차 회의에서는 CFD와 청정에너지이용기술, 순환유동층 및 기포유동층에 대한 발표가 많았던 반면 13차 회의에서는 기포유동층 및 슬러깅, 신개념 유동층 반응기, 반응기 성능에 대한 발표가 많았다. 13차 회의에서 분출층 및 회전 유동층 기술과, 비 재래형(non-conventional) 유동층에 대한 별도의 세션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새로운 형태의 유동층 반응기에 대한 발표가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으며, 발표 내용을 살펴보면 기존의 연소, 가스화, 열분해 기술 이외에도 이산화탄소 회수, 수소생산, 나노입자 응용 등 새로운 분야에 유동층을 적용하는 연구가 증가하였다.


※ 이 자료의 분석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류호정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출처 KOSEN-코센리포트
URL http://www.kosen21.org/info/kosenReport/reportView.do?articleSeq=758860
원문 http://www.engconf.org/10af.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