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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7-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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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URL | https://kosen.kr/info/kosen/759678 |
원문 | http://www.ecsdl.org/journals/doc/JESOAN-ft/vol_158/iss_6/B675_1.html |
문서암호 : www.kosen21.org
1. 분석자 서문
연료전지 고온 운전 목적을 위해 우수한 열적, 기계적 안정성을 갖는 인산이 도핑된 PBI 전해질막이 검토되고 있다. 그러나 인산이 도핑된 PBI 시스템의 경우 인산유출에 따른 전해질막의 이온전도도 저하 문제, 전극에서의 느린 산소환원반응 등 해결해야 할 난제들이 많다. 연료전지 전극 바인더의 경우 전해질막과의 상용성(compatibility)이 우수해야 하고, 전극층 내에 적절한 기공층을 형성시켜 연료(수소 및 산소) 및 반응물(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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