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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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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金志同 |
참여연구자 | 崔炳爀 , 趙淳行 , 金鍾南 , 任成俊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6-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020000017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산소부화연소.공기분리 압력스윙흡착.제올라이트.OXYGEN ENRICHED COMBUSTION.AIR SEPARATION.PRESSURE SWING ADSORPTION.ZEOLITE. |
통상의 공기를 사용하는 연소장치에서는 연소에 불필요한 약 80% 정도의 질소가 피할 수 없이 공급되어야 하므로 배가스에 의한 열손실이 높다. 여기에 산소부화연소를 하게 되면 배가스에 의한 열손실 감소, 연소온도 상승 및 열전달율 증가에 의한 에너지절감, 생산성 향상, 환경오염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 산소부화연소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산소부하방법과 연소상에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우선 산소부화연소의 효과 및 중요성 등을 검토하였고, 여러가지의 산소농축방법 중에서 현재 실용화가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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