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대학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곽윤근 |
참여연구자 | 은희준 , 이종원 , 김양한 , 임병덕 , 김수현 , 박세형 , 정완섭 , 황철호 , 홍경섭 , 정진은 , 김인수 , 윤형우 , 김홍복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7-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0122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소음기의 음향학적 특성.투과손실.삽입손실.평균운동.사단정수.단순확장관.ACOUSTICAL CHARACTERISTICS OF SILENCER.TRANSMISSION RATIO.INSERTION LOSS.MEAN FLOW.FOUR-POLE PRAMETER.SIMPLE EXPANSION CHAMBER. |
본 연구에서는 기존 자동차 소음기를 모델로 하여 여러가지로 형상을 변화시켜가면서 음향학적인 수음감소 특성을 측정하였다. 또한, 자동차에 부착되는 소음기는 배기가스의 유동이 있는 상태에서 음파전달현상이 존재하므로, 이에 대한 모델로서 공기유동이 있는 경우에 대하여 각종 소음기모델의 소음감소특성을 유동속도별로 측저하였다. 이와같이 유동속도변화, 각종소음기 형상의 변화, 측정장치의 보정 등 약 200여가지의 실험을 통하여 음향학적 특성을 정량적으로 밝히는데 성공하였으며, 이로부터, 기본적인 설계에 수반되어야 하는 설계인자를 도출하였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