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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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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상돈 |
참여연구자 | 이근성 , 최영태 , 강순국 , 박승식 , 조용준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0-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0219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순환유동층 연소로.연소효율.열전달 계수.입자 순환.소성 반응.황화반응.Circulating fluidized.Combustion heat trausfer Sotid calcination.Combustor efficieucy.Coefficieut.Ciraelation. |
순환 유동층 연소로에서의 최적조업조건 도출을 위하여 상온 유동층에서 기상유속으 유속의 변화에 따른 교체입자의 순환속도를 측정하였고 연소로를 제작하여 기상유속, 과잉공기비, 층온도에 따른 연소효율 및 열전달 특성으 변화를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총괄연소 효율의 감소는 주로 지산되는 미연탄소분에 기인하였으며, 과인공기비가 증가할수록, 층온도가 높을수록 연소효율은 증가하였다. 또한 고체임자의 순환속도가 증가할수록 연소효율은 증가하였다. 층내의 열전달 계수는 기상유속이 4-4.5Umf일때 최대값을 나타냈으며, 층온도가 상승할수록 예측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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