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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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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종권 |
참여연구자 | 김교한 , 박규섭 , 이상열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330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AL-LI 합금.응력 부식 합금.ACOUSTIN EMISSION.파괴인성.AL-LI ALLOY.STRESS CORROSION CRACKING.ACOUSTIN EMISSION.FRACTURE TOUGHNESS. |
세계적으로 항공기용 AL 합금은 경량화, 고강도화 추세에 있으며 이에따라 국내에서도 경량, 고강도 알이늄에 대한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생각된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알미늄 합금은 2024 혹은 7075 합금이나 2-3% 의 LI 첨가에 의하여 밀도를 10% 감소시키고 강성도 10% 증가되어 AL-LI 합금의 항공기용으로 전망은 밝다. 그러나 이 합금은 FRACTURE TOUGHNESS 가 낮고 응력 부식등이 일어나기 쉬워 그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AL-LI 합금을 국산화하기위한 기본적인 연구와 함께 항공기부품을 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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