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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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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혁 |
참여연구자 | 김정태 , 전오성 , 이현재 , 서재갑 , 전효중 , 김의간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1-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등록번호 | TRKO20020000438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회전기계.비틀림 진동.엔진소음.엔진진동.치차전동장치.Rotor.Torsional Vibration.Engine Noise.Engine Vibration.Gesa Train. |
회전축의 비틀림 진동에 대한 비접촉식 정밀측정과 해석을 수행하였다. 자동차용 엔진의 크랫크 샤프트에서는 불연소적인 기진력에 의해 토오크의변동이 생기는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비틀림 진동은 자동차 엔진소음 및 진동에 많은 영향을 준다.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용 디젤 엔진의 크랭크 샤프트에서 발생하는 비틀림 진동을 비접촉식으로 측정하고 수치해석을 통한 이론 해석도 병행하였다. 비틀림 진동 감쇠용 댐퍼를 장착하여 진동 측정을 수행하고 댐퍼 없을 경우와 비교하였으며 이들에 대한 수치해석 결과와도 비교검토 하였다. 치차 전동장치에서 발생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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